판매 중지 경고 대응 노하우 정리 쿠팡 판매자 배송 지연

 

배송 지연으로 인해 쿠팡의 경고와 함께 '판매 중지'를 실시한다.이렇게 되면 쿠팡을 통해서는 이 상품을 판매할 수 없게 된다.

판매자 입장에서 쿠팡 본사로부터 이 같은 경고조치로 상품 판매가 강제로 중단되면 처음에는 어이없을 수도 있고 화가 날 수도 있다.

목마른 사람이 우물을 판다는 말이 있는 것도 이유 없는 일이다.필요하다고 생각한 사람은 판매자가 아닐까 생각해.그렇다면 중지 해제 방법을 궁리해 그런 상황을 다음에는 발생시키지 않기 위한 방법을 고민할 필요가 있다.

두 가지 방법으로 접근해야 한다.

1. 단기적 대응) 일단 쿠팡에서 보낸 메일 내용에 맞추어 요청한 자료를 첨부하여 회신한다.

위의 사진과 같이 문제 발생 이유나 상품정보 수정내역 부분만 기입하면 된다.글쓰기도 콤보 박스 리스트에서 고르기 때문에 매우 간단하다.


2. 원론적 대응) 해당상품 또는 전 상품의 배송소요기한(배송기한)을 하루가 아닌 3일로 수정하여야 한다.일반적으로 배송지연에 걸린 이유는 '출고소요기한'을 1일 또는 2일로 하여 문제가 생긴다.

이를 왜 해야 하는지 회의감이 들 때도 있다.이런 문제에 감정적으로 대응하지 말고 이성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또 이를 관리하는 직원은 쿠팡에서 받는 월급을 받고 하는 것이지 내게 아무런 감정이 없을 것이다.쿠팡 역시 신뢰감 있는 브랜딩을 쌓기 위해 하고 있는 것이다.우리는 모두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한다.입장을 바꿔 이해하고 빠른 실행으로 대응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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